기재부가 권고한 부채비율을 맞추기 위해서는 3기 신도시 등 신도시 조성이 늦어질 수 밖에 없다는 것이다.
석유화학 업계는 주요 고객이었던 중국이 경쟁자로 돌아선 사례다.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글로벌 디스플레이 시장 점유율은 2018년 한국 42.
20일 디스플레이 및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LG디스플레이는 TV용 액정표시장치(LCD)를 생산 중인 중국 광저우 공장을 중국 업체 2.롯데케미칼은 지난해 중국 자싱시 현지 공장을 매각하며 중국 내 기초 석유화학 사업에서 손을 뗐다.대형 LCD 사업에서 손을 뗀 국내 디스플레이 업계는 스마트폰.
롯데케미칼은 배터리 소재와 수소에너지 등을 미래 먹거리로 낙점하고 투자를 집중하고 있다.이 때문에 한국 석유화학 업계에는 중국발 구조적 불황이 닥친 상황이다.
com김재형 기자 monami@donga.
이제는 중국 기업이 한국 기업을 추격 중인데 그 속도가 더 빠르다며 패스트 팔로어 전략으로 성공해 온 한국 주요 산업과 기업의 새로운 전략 구상이 필요한 시기라고 말했다.마지막으로 전세계를 향한 진영강화 메시지입니다.
미국이 유일 패권국가임을 실감합니다.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0일 전쟁중인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를 깜짝방문 했습니다.
중국을 포위하는 전략에서 출발했는데.바이든 대통령이 20일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를 깜짝방문해 전사한 장병들의 사진이 걸린 기억의 벽에 헌화하고 있다.